02.jpg

A25BL 

​양주회천지구 A25BL 공동주택 설계

"도시적 맥락과 함께하는 조화로운 주거풍경"

양주회천 A25BL은 공공임대주택으로 소형주택이 집단화된 형태로 공급된다. 1,452세대의 소형주택 입주자들에게 각 세대 내에서 경제적인 공간활용, 외부공간및 커뮤니티 시설에서의 편리함은 필수적인 것이지만, 동시에저소득층이모인사회적관계망을돈독하게 세워가는 가운데 느끼는 공동체 의식, 사회적 소속감역시 중요하다. "함께라서 더 큰 집"은 부지가 가진 잠재력인 문화공운을 단지 내로확장하고, 나아가초등학교와 어린이공원을 잇는 커뮤니티 벨트를 구현한다.

마당과 중앙광장 그리고 문화공원은 긴밀히 연결되어 커뮤니티를 만들고,도시와 함께 공존하는 풍경이 되며, 마을과 입주자들이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공동체가 된다.

 

10.jpg

다양한 도시경관을 만드는 입체적 스카이라인

 

단지 중아부의 조망 고층탑상형 주동을 계획하고, 가로변을 따라 저층주동으로 낮아지는 텐트구조의 sky line을 계획하여 다양한 도시경관을 만들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.

.

 

09.jpg

문화공원과초등학교를 잇는 녹색마당

​초등학교와 어린이공원을 연결하는 문화공원을 향해 단지 중심 마당을 연결함으로써 도시 맥락을 존중하고,임대주택단지의 사회적, 공간적 고립을 극복할수있도록 계획하였다.

 

07.jpg

도시와 함께 성장하는 풍성한 커뮤니티 단지

세대 간 다양한 오픈스페이스가 제공되며 길과 마당이 연계된 커뮤니티 프로그램으로 사람들간의 만남과 접촉을 유도하고, 문화공원과 초등학교를 연결하여 지역사회 속에서 함께 성장하는 커뮤니티단지로 계획하엿다.

 

08.jpg
05.jpg
04.jpg
03.jpg
01.jpg